기타메뉴
  • 이메일무단수집거부
  • 이용규정
  • 기록관소식 학교역사기록관의 새로운 소식입니다.
  • 경기도교육청기록관 경기교육의 역사가 기록된 경기도교육청기록관입니다.

이용규정

학교역사기록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기타메뉴 > 이용규정
    •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학교역사기록관 홈페이지 이용규정

    • 제1장 총칙

    • 제1조(목적)
    • 1. 이 규정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(이하 "기록원"이라 한다) 학교역사기록관 홈페이지(이하 “홈페이지”이라 한다)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교와 기록원간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    • 제2조(규정의 효력 및 변경)
    • 1. 이 규정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.
    • 2. 규정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규정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.

    • 제3조(용어의 정의)
    • 1.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.
    •   - 이용자 : 홈페이지 이용신청을 하여 기록원이 승낙한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교
    •   - 이용자 ID :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
    •   - 서비스 : 학교역사기록관 개별 학교 홈페이지 운영
    •   - 로그인 : 경기도교육청 소속 기관 직원으로 GPKI 인증서로 인증

    • 제1조(목적)
    • 1. 이 규정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(이하 "기록원"이라 한다) 학교역사기록관 홈페이지(이하 “홈페이지”이라 한다)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경기도교육청 소속 학교와 기록원간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    •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

    • 제4조(이용계약의 성립)
    • 1.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규정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기록원의 승인으로 성립 한다.

    • 제5조(이용신청)
    • 1. 기록원에서 요구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제출한다.
    • 2. 이용신청서는 [별표1] 양식으로 한다.

    • 제6조(이용신청의 승인)
    • 1. 기록원은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인한다.

    •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
    • 제7조(서비스 이용)
    • 1.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. 다만, 기록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, 또한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기록원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. 이러한 경우 기록원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.

    • 제8조(서비스의 변경,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)
    • 1. 본 서비스에 보관된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, 정전, 기록원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기록원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  • 2. 기록원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공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, 이 기간동안 이용자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 기록원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.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다.
    • 3. 기록원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을 준용한다. 다만,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한다.
    • 4. 기록원이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,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한다.
    • 5. 이용자가 장기간 홈페이지를 관리하지 않을 경우 학교 담당자에게 공지 또는 다른 방법으로 안내 후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다.

    • 제9조(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)
    • 1. 기록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기록원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.
    •   - 기록원,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  •   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  -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    •   -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  -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
    •   - 기타 관계 법령 및 기록원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
    • 2. 기록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된 지 3일 이후 편집, 이동,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으며, 게시된 내용이 이 규정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비합법적, 불건전한 내용일 경우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다.
    • 3. 기록원은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, 게시물로서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.

    • 제10조(게시물의 저작권)
    • 1.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, 기록원은 다른 서비스에서의 게재 등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다.
    • 2.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,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,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 한다.
    • 3.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어느 누구도 홈페이지에서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 할 수 없다.

    • 제11조(기록원의 소유권)
    • 1. 기록원이 제공하는 서비스,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로고, 디자인, 서비스명칭, 정보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기록원이 소유한다.
    • 2. 이용자는 기록원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, 대여, 대출, 판매, 배포, 제작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행위,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,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.

    •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

    • 제12조(이용자의 의무 및 정보보안)
    • 1. 이용자는 이용신청이 완료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게 된다. 초기비밀번호는 최초 로그인시 경기도교육청 정보보안기본지침을 준수하여 변경해야 한다. 홈페이지 관리 후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.
    • 2.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다음 사항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    •   - 타이용자의 ID를 사용하지 않는 행위
    •   - 학교 역사자료의 주기적 갱신(역대교장선생님, 연혁 등)
    •   - 학교의 중요 행사 사진 자료를 주기적으로 등록
    •     (등록된 사진자료의 기초설명 포함)
    •   - 학교 내 관리자 변경시 홈페이지 운영방법 및 아이디(비밀번호) 인수인계

    • 제13조(기록원의 의무)
    • 1. 기록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해지 공문서를 접수한 다음날까지 처리하도록 하고 결과 이용자에게 안내한다.
    • 2. 기록원은 이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.
    • 3. 기록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기록원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기록원이 책임을 부담하며,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로 제한한다.
    • 4. 기록원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해야 한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한다.

    • 제5장 계약해지

    • 제14조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    • 1. 이용자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기록원에서 요구하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제출한다.
    • 2. 해지신청서는 [별표2] 양식으로 한다.
    • 3. 기록원은 보안 및 아이디 정책,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.

    • 제6장 기타

    • 제15조(요금 및 유료정보)
    • 1.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다.

    • 제7장 손해배상 등

    • 제16조(손해배상)
    • 1. 기록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기록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.

    • 제17조(면책조항)
    • 1. 기록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. 기록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  • 2. 기록원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  • 3. 기록원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.

    • 부 칙
    • 제1조 이 규정은 2014년 2월 1일부터 적용한다.

    • [별표 1] 이용신청서(제5조제2항 관련)
    • [별표 2] 해지신청서(제14조제2항 관련)